2 Dark, Too Hard

2 Dark, Too Hard


05.2 Dark, Too Hard

앨범: 東方幻奏囃
서클: Black Label Records
어레인저: RUMBLETRON
장르: 신스, 댄스

東方地霊殿 ~ Subterranean Animism
暗闇の風穴



안녕하세요. 스칼입니다. 시작하기전에 잠깐 한마디...! 거기, 자켓 이미지를 보고 뭔가 야한 것을 기대하고 들어오신 분들...!! 야한게 아니라 선미즘에서 가장 관심을 못받는 노래 소개글 이랍니다. 제목처럼 다크하고 하드한 것도 전혀 아니랍니다. 안타깝군요 히힣...!!


(...) 다시 노래 소개글로 돌아가서 저번에 소개했던 もう歌しか聞こえない 곡에 이어 클래식한 곡, 다르게 말하자면 구닥다리 느낌이 나는 곡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동방어레인지를 오랜 시간 접해오는 동안에 크게 느낀점은, 동방지령전의 '어둠의 풍혈' 원곡 어레인지 작품을 정말 찾아보기 힘든 점이였습니다. 그리고 위 곡은 그 몇 안되는 '어둠의 풍혈' 곡을 어레인지 곡이지요. 사실, 어둠의 풍혈이 어레인지가 잘 안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원곡의 느낌을 살리기가 매우 어려운 곡 중 하나이기에 찾아보기 힘든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아니면... 야마메 인기가 바닥이라서...?).


더불어 해당 곡은 글쓴이가 가장 선호하는 동방어레인지인 동시에, 저에게 많은 영향을 준 곡이기도 합니다. 2009년도 쯤에 동방어레인지를 처음 막 접하기 시작했던 시절에 듣고 동방어레인지에 푹 빠지게 만드는데 공헌(?)을 한 작품이기 때문이지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