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피아노]「The Positive and Negative」를 피아노로 연주해 보았다

연주자: 세드

안녕하세요, 세드입니다.

구작을 모르시는 분들에겐 그다지 친숙하시지 않겠지만 동방 첫 작품 동방영이전의 첫 보스 테마입니다.  직역하면 음과 양일까요?    우리들의 친숙한 신도 부처도 때려잡는 최강의 무녀 이미지와는 달리 첫번째 게임의 레이무는 하늘을 날지도 못하고 그녀에겐 최고최상의 비보인 하쿠레이의 음양옥을 함부로 굴리면서 벽돌깨기를 하다가 깔려죽는 (...) 그런 실수투성이의 미숙한 무녀씨입니다.

첫 보스의 이름은 신교쿠. 



보통은 커다란 태극도의 이미지이지만 인간화하면 여자로 변신하거나 남자로 (동방 최초의 남성 캐릭터는 정말 일찍 나왔다!) 변신하는 (하지만 후토가 나오면서부터 이젠 이쪽도 여자취급) 괴의한 캐릭터입니다.  배경 세팅이 전혀 없는 캐릭터라 왜 레이무 앞을 가로막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대개 구작 팬들 사이에서는 하쿠레이 신사 전대들과 관련이 있지 않나라는 망상이 압도적 - "현대의 하쿠레이의 무녀는 지나치게 수련에 게을러 제 한 몸 지키기도 바쁜데 아무래도 우리가 나서서 이 아이를 시험해봐야겠군"라는 것이라고 합니다.

원작 음악도 즐길 겸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Miko in the middle(...))



뭐, 그런 망상으로 피아노를 쳐보니 이렇게 되었군요.
 
 
악보는 언제나 그렇듯이 똑같이 연주하지는 않았지만 이쪽을 참조했습니다.

Positive.pdf

그럼 전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